2014년 5월 30일 금요일

김준수 ‘사랑하나 봐’,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 O.S.T.로 리메이크?

2014년 5월 29일 방영된 SBS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 8회에 이승철 ‘사랑하나 봐’가 삽입곡으로 쓰였고, 이승철 공식 트위터에 따르면 다음 주에 O.S.T. 음원이 나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사가 조금 바뀌긴 했지만 이 노래는 JYJ 김준수 ‘사랑하나 봐’ (작사, 작곡, 편곡 : 전해성)가 원곡입니다.

리메이크란 말이 없어서 긴가민가 했다던데 두 노래를 비교한 걸 들어 보세요. 같은 노래 맞습니다.





그런데 김준수 (시아 XIA) ‘사랑하나 봐’ 이 노래가 출시된 게 2013년 7월 15일입니다. 아직 1년도 안 됐습니다. 겨우 10달이라구요.

나온 지 10달밖에 안 된 다른 가수의 노래를 리메이크하다니요. 원곡 가수에 대한 예의가 아니잖아요?

원래 리메이크에 대한 생각이 그랬는데 진짜 이런 예의 없구나 싶은 경우를 보게 되네요. 원곡 가수뿐만 아니라 그 노래를 좋아하고 아끼는 사람에 대한 예의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노래가 나온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리메이크하는 거.

이 노래가 가사까지 조금 바꿔서 이렇게 O.S.T.로 쓰이게 된 정확한 사정은 알 수 없지만, 어떤 경우라도 아름다워 보이진 않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